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농협안내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백양사농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백양사농협을 아껴 주시고 사랑해 주신 조합원님!!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검은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하시는 일마다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농업의 여건과 코로나19 팬더믹의 상황에서도 백양사농협 발전을 위해 남다른 관심과 진심 어린 깊은 사랑을 보내주시고 지속적인 협조와 아낌 없는 성원을 마음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참으로 다사 다난했던 2021년 많은 분들의 희생으로 인해 안전하게 버텨 새해를 다시 맞이하였습니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일상이 무너진 분들, 경제적으로 다시 일어설 수 없을 정도의 두려울 정도의 바닥으로 내려 앉은 자영업자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 팬더믹현상으로 인하여 우리의 일상생활의 패턴이 바뀌고 가족, 친지와 만남을 가지지 못하고 외부활동도 제한되어 정신적인 고통을 받아야 했던 한 해였던것 같습니다.

또 한 해를 아주 잘 살아냈습니다. 현재 건강한 것만 해도 축복할 수 있고 예측하지 못했던 사회적인 공포 코로나의 위협을 날마다 이겨 내고 있는 우리의 매일 매일이 감사할 뿐입니다.

조합원 여려분께서도 백신 3차 접종 및 생활방역 수칙을 실천하여 건강을 지키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 어려움 속에서 도전 조합원과 전임직원이 하나 되어 건전 결산을 이루게 된 것은 백양사농협 발전을 위해 남다른 관심과 진심 어린 사랑으로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 주신 덕분입니다.

조합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 버섯사업소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낡은 관행을 새 것으로 바꾸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모든 임직원이 쉬지 않고 달려 온 한 해가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희망으로 만들기 위하여 조합원님과 약속한 버섯사업소는 지난 해 11월 폐업을 마무리하고 모든 자산은 본점으로 이관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버섯사업소는 임대공고를 통하여 임대를 하였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백양사농협 임직원은 버섯사업소를 반면교사로 삼아 많은 교훈을 얻었으며 다시는 이러한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더 관리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백양사농협의 기틀을 세울 수 있는 한 해로 다시 만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저를 비롯한 40여명의 임직원은 사업추진과 건전 결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했으며 그 결과 건전결산과 자산의 건정성을 위한 충당금 100%이상 적립하였습니다.

우리 백양사농협 임직원들은 조합원님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2021년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전 임직원이사업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조합원님들의 전 이용이 건전 결산을 이루어 내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코로나19 팬더믹의 급변하는 대내외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당기순이익 204백만원의 실적을 거양했으며 총자산은 1,084억원으로 전년 대비 61억을 성장했으며 기준 금리인하로 인한 저금리속에서도 금리운용 및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여 예수금은 75,681백만원으로 전년 대비 4,440백만원 성장하였고 대출금은 50,402백만원으로 전년 대비 4,356백만원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어 드디어 500억원의 상호금융대출금 달성을 이루어 냈습니다. 상호금융 연체비율도 0.06%로 타 농협에비해 자산을 건전하게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도말 상호금융 예대비율은 65.66%, 관내에서 결코 타 농협에 뒤지지 않는 신용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사업 또한 전년 대비 12.76%성장한 15,543백만원으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1년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한 해였다면 올 한 해 다시 한 번역동적인 한 해로 만들기 위해 전 임직은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백양사농협의 경제타운을 건립하여 신용과 경제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원스톱 업무를 제공하기 위해 올 봄조합원님과 약속하였던 경제타운의 첫 삽을 뜨고자 합니다.

또한 조합원과 임직원 간에 소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보다 더 귀 기울여 조합원님들의 요구를 경청하고 임직원 상호간에도 화합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여 백양사농협의 기반을 다시 한 번 닦고자 합니다.

전 임직원이 2022년도 새해 다짐하였던 조합원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할테니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올 한 해도 풍년농사 이루시고 조합원님 가족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백양사농협 조합장 장 영 길